지금 이 기술, 얼리어답터들이 놓치면 손해!
여러분, 기술 트렌드에 한 발 늦으면 괜히 손해 본 느낌 아시죠? 😅
이번에 소개할 소식은 바로 초슬림폰’ 트렌드…갤 폴드7, S펜 방식 “애플처럼” – 딜사이트 입니다.
🚴 어떤 내용이길래?
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트렌드로 ‘초슬림폰’이 떠오르면서 올해 출시되는 갤럭시 Z 시리즈 폴드7부터 S펜 작동 방식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. 두께를 줄이기 위해 펜 입력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 부품인 디지타이저를 제거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오면서요.
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 폴드7의 두께를 줄이기 위해 S펜 구동을 위한 디지타이저를 제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 지난해 출시한 폴드6의 패널 양쪽에는 0.3mm 두께의 디지타이저가 탑재됐는데, 이를 모두 제거하면 제품 두께를 0.6mm 줄일 수 있다고 해요.
디지타이저란 IT 장치에서 펜의 움직임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입력 장치로, 전자기장을 발생시키는 펜과 이를 감지하는 기판으로 구성됩니다. 이를 전자기 공명(EMR) 기술이라 부르죠.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 😊
💡 얼리어답터들을 위한 포인트
- EMR vs AES: EMR 방식은 펜에 배터리가 필요 없지만, AES 방식은 더 얇은 기기 설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.
- 슬림화의 대가: 디지타이저 제거로 두께는 줄어들지만, S펜의 기능적 변화가 불가피할 수도 있어요.
- 기술의 진화: 삼성디스플레이는 배터리 없는 터치 기술을 개발 중이지만, 아직 상용화되지는 않았어요.
📌 마무리 한 줄 평
이건 진짜 한 번 써보고 싶네요. 요즘 기술은 정말 상상 초월이에요 🤯
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
📚 참고 출처
초슬림폰’ 트렌드…갤 폴드7, S펜 방식 “애플처럼” – 딜사이트 (작성일: 2025-06-30)